정치 후보 홍길동

전국노동자대회, 전태일평전 일기, 노동자학교 안내

1. 전국노동자대회 참석자 모집

O 일 자 : 2010년 11월 7일(일)

O 장 소 : 서울시청 광장

O 내 용 : 전태일 열사정신 계승!! / 노동기본권 사수 / 노동법 재개정

* 본사앞에서 당일 10시에 버스로 출발 예정입니다. 많은 조합원들이 함께하여 조합원 연대는 물론 사회적 연대 및 사회변혁의 실천 계기로 삼아봅시다. 맛있는 도시락 준비하고자 하니 함께할 동지들은 3일(수)까지 연락바랍니다.

2. 전태일 평전 읽기 및 독후감 모집

O 전태일 열사 40주기를 맞아 조합에서는 전태일평전 읽기 운동을 실시합니다. 비타협적인 투쟁으로 온몸을 살라 노동운동의 불꽃을 세워낸 전태일, 그를 40여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 모두의 실천과제로 세우고자 하는 이유는 바로 그의 삶과 투쟁이 민주노조 운동의 근본정신이기 때문입니다. 금일 책이 도착하여 4일(목)까지 각 현장으로 배부 예정입니다.

O 시중가 13,000원의 전태일 평전을 조합에서 1만원에 구입합니다. 이중 4천원은 민주노총 대전지역본부로 전달되고 이 기금은 지역의 비정규직사업과 마을어린이도서관에 "태일이"라는 전태일 만화를 기증하여 어린이부터 노동존중에 대한 마음을 키워 주고자 하는데 사용됩니다. 이에따라 2010년 10월부터 2011년 9월까지는 조합원 생일선물로 지급하던 도서상품권 2만원은 전태일평전과 도서상품권 1만원으로 변경 지급됩니다.

O 독후감 모집
조합에서는 전태일 평전에 대한 독후감을 모집합니다. 거금 10만원의 상금을 걸고 11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3. 노동자학교 수강생 모집

O 취 지 : 노동자학교는 조합원의 기본 소양 과정으로 계급적 각성을 통한 사회와 역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노동운동의 전망과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공부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관심있는 동지들은 11월 9일(화)까지 조합으로 연락바랍니다. 함께 해봅시다.

- 일 시 : 2010년 11월 17일(수), 24일(수), 30일(화), 12월 02일(목), 08일(수), 15(수)

- 형 식 : 19:00~21:00 (강의) / 21:00~22:00 (분반토론)

- 장 소 : 민주노총 대전본부 2층 교육장 (대덕구 대화동)

- 교육 세부내역

▶ 제1강 : 철학 (노동조합은 빨갱이다) / 하종강 한울노동문제연구소 소장
・ 자본가의 눈이 아닌 노동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 노동조합의 활동이 왜 빨갱이로몰리는지에 대해서도 들어본다. 노동자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노동자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세계관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 제2강 : 노동운동사 (노동자가 바라보는 역사) / 최규진 사회실천연구소 소장
・ 올바른 역사인식이란 무엇인가? 일제하 한국역사의 왜곡과 좌절을 더듬어 보고 해방후 '87 노동자대투쟁전까지 노동자 민중의 투쟁과 역사발전에 대해 알아본다.

▶ 제3강 : 정치경제2 (노동자의 삶과 주식) / 허영구 투기자본감시센터 대표
・ 신자유주의 등장과 실체에 대해 알아보고 노동자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본다.

▶ 제4강 : 정치경제1 입문 (정치야! 경제야! 놀아보자) / 강수돌 고려대학교 교수

▶ 제5강 : 진단방향 (노동조합과 나의 관계) / 대전본부
・ 노동조합과 나의 역할에 대하여 이해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문제 해결을 시도한다.

▶ 제6강 : 노동운동 전망 모색 (노동조합은 나의 밥) / 임성규 민주노총 前위원장
・ 일상적인 자본의 탄압속에서 노동조합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노동자로서의 자기 전망과 노동운동의 전망을 고민해 본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사무국장

등록일2010-11-02

조회수2,94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새로운글